도지코인 지금 투자해도 될까?

도지코인이란?

라이트코인(Litecoin, LTC)인 P2P 암호화폐입니다. 비트코인과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되며, 찰리 리(Charlie Lee)라는 구글, 코인베이스 출신인 사람이 개발된 것으로, 채굴량은 비트코인에 비해 4배가 많은 약 8,400만개 정도입니다. 그리고 채굴속도도 비트코인보다 4배나 더 빠르다고 합니다. 도지코인은 소프트웨어 개발자이자 테슬라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의 친구인 빌리 마커스가 개발하였으며, 2013년에 비트코인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서 장난삼아 만든 것이며, 캐릭터는 당시 유행하던 시바견 캐릭터인 ‘도지’를 마스코트로 내세운 것입니다.

(사진=도지코인)

도지코인의 시세

도지코인은 발행된지 한 달만에 비트코인의 결제 횟수를 초과하였으며, 2021년 4월 20일 16시 기준 507원이며, 현비트코인의 하락에 비해 도지코인은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갑자기 도지코인이 급상승하는 이유는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에 도지코인을 언급했기 때문입니다. 

(일론 머스트 트위터 갈무리)

도지코인의 전망

도지코인데이라고 정한 4월 20일날 급상승하고 있으며, 2021년 4월 22일 일론 머스크는 1000억 원대의 상금을 걸고 탄소포집 기술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공개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최소 22일까지는 도지코인의 전망은 급상승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뉴스 기사 등을 보면 전문가들은 도지코인은 단기간에 너무 급등했기 때문에 폭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업비트 갈무리)

일론 머스크와 도지코인 관계

테슬라의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에 도지코인 관련 이야기를 언급할 때마다 도지코인의 시세가 급등하고 있다. 몇 차례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으며, 2021년 5월 8일경 머스크는 미국 NBC 방송의 코미디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 진행자로 출연할 예정이며, 그로 인해 도지코인이 급등하고 있다. 머스크는 SNL에서 도지코인에 대해서 이야기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1달러까지 올라간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