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97 – 2003 통합 문서(xls)로 항상 저장하는 방법

엑셀 기본 저장 방식

최신 버전의 엑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 xlsx의 확장자로 항상 저장됩니다. 그런데 엑셀 2007, 엑셀 2010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 xls 확장자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최신 엑셀 프로그램 사용하면서 저장할 때 항상 Excel 97 – 2003 통합 문서 형식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cel 97 – 2003 형식은 .xls로 끝나는 확장자이며, 구버전(엑셀 2007 이하)의 엑셀을 사용 시 .xls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이전 버전의 엑셀 .xls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항상 Excel 97 – 2003 통합 문서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기본 저장방식 변경하기

기본적으로 .xls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엑셀 옵션에서 파일 탭의 옵션에서 설정합니다.

엑셀 옵션

Excel 옵션 창에서 [저장] 항목을 선택한 후에 [다음 형식으로 파일 저장]에서 Excel 통합 문서(*.xlsx)을 Excel 97 – 2003 통합 문서 (*.xls)로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엑셀 통합 문서 변경 - AVNER

이제 새로운 엑셀 파일을 열고 난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보시면, xls 파일로 저장되도록 기본 저장 형식이 설정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엑셀 다른이름으로 저장 - AV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