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 7가지

Pasted 25 - AVNER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끔 업무를 보다가 엑셀(xls, xlsx) 파일을 받았을 경우, 해당 컴퓨터에 엑셀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파일이 열리지 않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당황한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엑셀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과 사용 가능한 대체 프로그램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엑셀(Excel)이란,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만든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으로 각종 함수를 이용하여 어려운 계산을 쉽고 자동적으로 계산해주어, 회계나 세무쪽에서는 필히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PC에 설치해야하는 기본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그럼 공식 엑셀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이를 대체할 만한 무료 엑셀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엑셀 마이크로포스트 오피스 공식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교육기관에 종사하는 학생 및 교사의 경우에 무료로 오피스 365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office 365 버전을 인터넷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교육기관 사용버전인 Education 버전을 등록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교육기관에서 사용자로 등록된 유효한 이메일 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엑셀 다운로드는 아래 주소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엑셀

🔗다운로드 링크

 

2. 마이크로소프트 웹용 엑셀 이용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비슷한 방식의 마이크로소프트 웹용 엑셀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의 인터페이스보다 친숙한 오프라인 엑셀 프로그램과 가장 유사합니다. 웹용 엑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필요하므로, 회원 가입하면, 웹용 엑셀 뿐만 아니라, 워드, 파워포인트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를 통해서 웹용 엑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Pasted 2 - AVNER

🔗다운로드 링크

 

3. 구글 스프레드 시트 이용

구글 스프레드 시트 서비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엑셀(xls, xlsx), 워드(doc, docx) 파일과 호환됩니다. 하지만, 구글 스프레드 시트는 MS 엑셀에 있는 고급 기능 일부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엑셀 작업 시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서 지원하는지 여부를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여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어, 어디서든지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Pasted 3 - AVNER

🔗구글 시트 접속하기

 

4. 리브레 오피스 엑셀 이용

리브레 오피스는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문서를 불러 올 수 있으며 오픈소스라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설치 프로그램 용량도 343MB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에 비해 용량이 적어 저사양 컴퓨터 추천합니다. 한국어도 지원하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Pasted 4 - AVNER

🔗리브레 오피스 다운로드 링크

 

5. 폴라리스 오피스 이용

폴라리스 오피스는 스마트폰에서 종종 봤을 것입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또한 무료이며, 기업인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하지 않는다는 단점과 프로그램에서 광고 배너가 있어 광고가 송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PC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접속하셔서 가입 및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Pasted 7 - AVNER

🔗폴라리스 오피스 사이트 링크

 

6. 네이버 오피스 이용

네이버 오피스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네이버 아이디는 무조껀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워드, 슬라이드, 엑셀, 폼을 제공하여, 무료로 엑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제공되는 기본 폼이 많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네이버 오피스는 설치할 필요가 없는 클라우드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인터넷만 되는 곳이면 어디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Pasted 6 - AVNER

🔗 네이버 오피스 사이트 링크

 

7. WPS 오피스 무료 이용

WPS는 설치형 엑셀 프로그램으로, kingsoft에서 개발한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맥(MAC), 리눅스 운영체제도 사용 가능하면, 스마트폰인 안드로이드, IOS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구글 docs, PDF와도 호환되며, 용량도 적고 속도도 빨라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이 없을 경우 WPS 오피스를 다운 받아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Pasted 8 - AVNER

🔗 WPS 오피스 다운로드 링크

이렇게 엑셀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엑셀을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을 이용하고 싶어 불법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분들이 계신데 불법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불법 프로그램의 경우엔 엑셀 프로그램 및 정품인증 크랙 실행파일에 바이러스가 심어져 있어 자신의 컴퓨터가 감염되어 랜섬웨어에 걸려 다른 문서 파일까지 감염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의하시길 바랍니다.